유엔공보국 NGO 국제뇌교육협회, 멤버십 정보서비스 확대
뇌교육에 관한 전문정보 받으세요!

2011년 06월 23일 (목) 09:19   

21세기 뇌의 시대를 맞이해 "뇌교육"이 새로운 트렌드이자 융합분야로 주목받고 있다. 집중력 장애, 감정적 충돌과 학교폭력 등 교육현장의 많은 문제들이 결국 학생들의 뇌에서 일어나는 현상이기 때문에 갈수록 교육계를 비롯해 교사, 학부모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이에 따라, 뇌교육 분야의 글로벌중추기구인 국제뇌교육협회(회장 이승헌)가 사회 전반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뇌교육에 대한 궁금증과 교육현장에서의 뇌교육의 높은 관심에 부합하고자, 멤버십 가입을 대폭 간소화하여 교육관계자 뿐 아니라 학부모 들에게도 뇌교육 정보서비스를 확대한다.

(사)국제뇌교육협회(회장 이승헌)는 21세기 인류미래의 자산인 ‘뇌’의 올바른 활용과 계발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국제단체로, 한국 뇌교육의 국제보급과 인증,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다. 해외 뇌교육 보급과 국제사회 활동을 인정받아, 2010년 6월 유엔공보국(UN-DPI)로부터 정식지위 NGO기관으로 승인을 받은 대표적 기관이다.

매년 유엔본부에서 뇌교육 세미나를 개최해오는 등 활발한 국제활동을 펼치고 있는 국제뇌교육협회는, 최근 중남미 엘살바도르공화국 외교부로부터 뇌교육 공식도입을 요청받아 뇌교육 해외보급에 나서는 등 국제사회의 지대한 관심을 받고 있다.

국제뇌교육협회 멤버십은 월 5천원 비용으로 누구나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으며, 국내 유일의 뇌교육전문지로 뇌 관련분야의 필수매체인 한국뇌과학연구원 발행 <브레인> 잡지를 기본적으로 제공받게 된다. 오프라인 잡지 이외에도 매월 온라인상 정보도 다양하다. 국내외 뇌교육 소식을 담은 IBREA Newsletter, 영역별 전문정보를 제공하는 IBREA Report, 관련 분야 강좌 및 행사정보가 서비스 된다. 단, 해외에 보급되는 뇌교육 영문지 는 회원사에게만 제공된다.

국제뇌교육협회 멤버쉽은 뇌교육 정보를 받고 싶은 개인, 회사 모두 가능하며, 국제뇌교육협회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문의 kr.ibrea.org, 02-3452-9046)

[출처] 연합뉴스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