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협회 유엔공보국(DPI) NGO 공식지위 승인

국제뇌교육협회(회장 이승헌)가 유엔 공보국 (United Nations Department of Public Information)에 공식협력 NGO로 승인 받았다. 2010년 상반기 심사에 전 세계 총 62개의 NGO들이 유엔 공보국의 공식 승인을 받았다.

1947년 유엔공보국(Department of Public Information: DPI)이 설립된 이후, 공보국은 세계의 NGO들과 파트너관계를 맺고 함께 일해오고 있다. 유엔공보국에 공식적으로 가입된 NGO의 대표들은 유엔본부 출입 자격을 부여 받으며, 매주 유엔에서 열리는 NGO 브리핑과, 커뮤니케이션 워크샵, 연례 NGO 컨퍼런스,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 등을 통해 유엔의 활동과 세계 이슈와 접하고 논의 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다. 또한 유엔 본부의 NGO 자료 센터를 이용할 수 있고, 유엔자료검색 교육 또한 받을 수 있다.

2010년 국제뇌교육협회는 유엔공보국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서, 유엔의 활동과 비전을 공유하며 대중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또한 인류의 건강과 행복, 평화를 창조하고자 하는 설립목표 아래 국제기구, 정부, 비정부기관들과 협력하여 세계평화를 이루는 도구로서 ‘뇌교육’을 국제사회에 선보일 예정이다. 유엔과 함께 세계평화를 위한 국제뇌교육협회의 활발한 국제 활동이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