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세기 트렌드 ‘뇌’에 관한 네티즌 관심도 지속증가
– 1주일간 브레인 정기구독자에게 추천도서 무료증정 이벤트

한국뇌과학연구원(원장 이승헌)이 뇌문화 증진을 위해 운영하는 뇌전문사이트 ‘브레인미디어(www.brainmedia.co.kr)"가 지난 5월 20일 기준으로 누적방문객 500만명을 넘어섰다.

브레인미디어 누적방문 500만 돌파는 전문사이트로서는 이례적이다. 브레인미디어 운영자인 이수연씨는 “전문영역임에도 불구하고 네티즌들의 방문이 지속적으로 증가한 이유에는 뇌가 더 이상 의학자와 과학자의 영역이 아니라는 인식이 퍼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어렵고 전문적인 컨텐츠 만이 아닌 뇌에 대한 건강, 교육, 과학, 문화 영역 등 다양한 정보들을 쉽게 풀어쓴 내용으로 구성해 제공하고 있는 것도 반영된 결과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브레인>은 누적방문 500만 돌파를 기념하여, 5월 24일부터 31일까지 정기구독 신청자에게 ‘브레인 추천도서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기간 중 정기구독 신청자에게는 브레인 추천도서 5권 중 1권을 무료로 증정한다. 추천도서는 업무뇌(모기겐이치로, 브레인월드), 웰니스(박수현, 랜덤하우스코리아), 뇌 1.4킬로그램의 사용법(존 레이티, 21세기북스), 착각하는 뇌(이케가야 유지 , 리더스북), 뇌파진동(이승헌, 브레인월드) 등이다.

2002년 국내 최초의 뇌과학잡지 <뇌>의 재창간호로 2006년 발행한 <브레인> 잡지는 국내 유일의 뇌교육잡지로 자리하며 과학고를 비롯한 학교 및 교육기관, 의료기관, HR담당자 등에 필수매체로 자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