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뇌교육협회는 3월 26일 2019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정기총회에 참석했습니다. 서울 롯데호텔 사파이어볼룸에서 열린 정기총회에는 반기문 UNGC 한국협회 명예회장의 특별강연, SDG 지지 CEO 서약 및 SDGs 우수이행 기업 사례집 발간 세레모니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본회의에 이은 특별 강연에서 반기문 제8대 유엔사무총장이자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 명예회장은 “유엔 사무총장 임기동안 비즈니스가 지속가능하고 책임감 있게 수행될 수 있도록 유엔글로벌콤팩트를 확장하고 주류화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오늘 이 자리에 모인 회원 여러분께서도 유엔글로벌콤팩트의 일원이심을 자랑스럽게 생각해도 좋을 것 같다.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서 한국기업들이 오늘날 세계가 직면한 다양한 도전에 리더십을 발휘해 주실 때이다. 2030년까지 이제 4,200여일 남았으며, 우리에게 Plan B 또는 Planet B는 없다. 전 세계의 번영과 평화를 위해 유엔글로벌콤팩트 중심으로 기업시민이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한다.” 고 당부했습니다.

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는 올해부터 회원 실무자 간의 네트워킹 및 동료 학습 플랫폼으로서 「SDGs」, 「기업과 인권」, 「반부패」 실무그룹을 운영합니다. 국제뇌교육협회는 SDGs 실무그룹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사진=유엔글로벌콤팩트 한국협회]